728x90
반응형
엔진 왼쪽 하단부의 오일 드레인 플러그(1) 을 빼고 오일을 빼냅니다. (M24 소켓렌치)
오일을 다 빼낸 다음 잠근다. 와셔(2)는 1번 정도 재사용해도 괜찮지만, 될 수 있으면 새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 (토크:40Nm)
오일필터(1)을 빼낸다. 전용공구가 필요하지만, 없다면 파이프렌치로 돌리거나 나사를 박아서 잡고 돌려도 괜찮다. K&N 에서 나온 오일필터는 육각형의 소켓렌치를 끼울 수 있도록 되 있으므로 전용공구는 별 필요가 없어보입니다.
오일필터를 끼울 때 주입구 주위에 오일을 소량 뭍힌 후 끼운다. (토크:14Nm)
오일 주입구 마개(1)을 빼면 오일게이지가 달려 있습니다.
오일을 채울 때 정량보다 약간 적게-약 250ml 가량 넣고 오일게이지를 삽입해서 양을 측정합니다.
마게가 입구에 닿을때까지 오일게이지를 오일주입구에 집어넣습니다. 이 때 마개를 돌려서 나사를 채우지 않습니다.
오일이 MAX 선까지 오도록 오일을 더 채웁니다.
오일이 MAX 까지 왔으면 마개를 닫고 시동을 걸어 엔진을 공회전시킵니다. 오일을 순환시키기 위해서입니다.
약 3~5분정도 오일순환시킨 다음 마개를 열고 게이지를 닦은 다음 다시 오일을 측정합니다.
오일을 MAX선까지 붓고 마개를 잘 돌려 닫습니다.
다시 엔진을 공회전시켜서 오일을 순환시킵니다.
오일양이 변화없을때까지 반복합니다.
출처 : BM cafe ( BMW Motorrad cafe )
글쓴이 : 아시오카(이찬영/서울) 원글보기
메모 : BMW 엔진오일 교환방법
반응형
'Bike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ucati Diavel (0) | 2011.06.20 |
---|---|
예전 투어사진들 (0) | 2011.06.19 |
K1200S 일러스트 [펌] (0) | 2011.06.17 |
scala cardo G4 이베이 옥션 구매 (0) | 2011.06.13 |
S 1000RR Vs M3 드리프트 (0) | 2011.06.12 |